커뮤니티

학회의 최신 소식을 안내해 드립니다.

공지사항

제목 인사 드립니다. 제33대 한국전략마케팅학회장 박영아입니다.
작성일자 2023-03-16


인사 드립니다.

제33대 한국전략마케팅학회장 박영아입니다



우리 학회의 역동성과 친숙성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33대 한국전략마케팅학회(Korean Strategic Marketing Association) 회장을 맡은 대구가톨릭대학교 박영아 입니다.


1991년 2월 창립 이래, 선배 교수님들의 봉사와 헌신이 현재의 한국전략마케팅학회에 고스란히 스며들어 역사와 전통으로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외부환경 속에서 어떤 조직이든 생존을 넘어 성장하는 것은 큰 도전이기에 저의 한국전략마케팅학회 회장 취임이 영광인 동시에 책임과 부담으로 다가오는 거 같습니다. 1년의 임기 동안 여러 계획과 공약을 앞 세우기 보다 현재 우리 학회가 당면하고 있는 과제들을 개선하는 데 작게나마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수년간 부재 상태였던 한국전략마케팅학회의 공식 홈페이지를 올 초 회장 취임 후 ‘많은 고민 끝에’ 제작을 추진하여 2023년 3월 15일 새롭게 론칭(launching) 하였습니다. 짧은 기간 동안 준비되어 부족한 점이 있지만, 과거 운영되었던 홈페이지의 문제점이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보완해 나가고자 합니다. 홈페이지가 우리 학회의 역사와 전통을 기억하고 공유하는 데 보조적인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학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립니다.


다양하고 많은 학회가 학문별로 존속하는 시대에 우리 학회가 지속적인 공신력과 인지도를 유지하고 확대해 나가는 데는 많은 한계가 있고 우리의 책임과 노력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마케팅 지식과 연구 결과물을 공유하고 학자들 간의 교류의 장인 본 학회가 좀 더 대내외적으로도 신뢰 있고 친숙한 학회가 되는 데 일조하겠습니다.


우리 학회에서 발간하는 한국전략마케팅학회 ‘마케팅논집’이 2022년도 한국연구재단 주관, 학술지평가에서 우수한 성적(2022. 11 공고)을 거두어 향후 6년간(2028년까지) ‘등재학술지’ 유지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지난 30년 이상 한국전략마케팅학회에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모든 학회원 여러분의 노력과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본 학회의 논문집과 학술대회 행사가 지역의 정책, 실무, 제도 등에 용이하게 적용되어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우리 학회는 시대와 사회가 요구하는 가치를 창출⋅선도하고 학자로서의 책무를 다하는 데 앞장서 나갈 것입니다.


끝으로 한국전략마케팅학회가 성장하고 사회적 기여를 할 수 있도록 헌신하신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진 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하며   2023년 한 해 우리 학회의 지속적인 성장과 책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주실 모든 학회원분들께도 미리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2023년 2월
제33대 한국전략마케팅학회 회장 박영아 올림

첨부파일